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몸에서 간은 정말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간기능이 저하되거나 간수치가 높아지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나요? 간의 경우 일반적으로 70% 이상이 손상되어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각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합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특별한 증상이 없다가 증상이 나타나거나 병명이 생기게 되면 높은 치명률을 보이기 때문에 진단이 나오면 다른 암보다 생존률이 낮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간수치가 높거나 할 경우는 생활습관을 바꾸거나 간에 좋은 음식을 드시면서 꾸준히 관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수치가 높면 어떻게 될까?

간수치가 높으면 만성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충분한 만큼의 잠을 잤음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피로를 느끼거나 무기력해집니다. 또한 좋지 않으면 황달이 생기기 때문에 안구를 포함한 피부, 손바닥이 누렇게 변할 수 있습니다.

 

 간의 역할

간은 우리 몸의 독소를 분해하는 장기입니다. 장기 중 가장 크며 무게가 1.2kg정도 됩니다. 간은 독성뿐만 아니라 나쁜 세균을 처리하고 약물, 음식, 박테리아로부터 족성을 제거하는 해독작용을 합니다. 또한 소화에 필요한 담즙을 생성하고 면역력 증진 및 살균을 해줍니다.

 간에 좋은 음식

- 간에 좋은 음식은 다양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헛개나무 - 헛개나무는 해독 작용이 뛰어나 다양한 숙취 해소 제품에 사용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이는 간의 해독 기능 정상화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2. 견과류 - 피스타치오,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는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3. 마늘 - 마늘은 간 효소가 제대로 기능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향균 및 살균 작용으로 간의 독소를 제거하기에 간수치 낮추는 음식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4. 양배추 - 비타민U,K 성분은 간의 해독 능력을 향상하고, 간 내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는 저하되어 있는 간 기능을 유의적으로 개선해 줍니다. 

5. 부추 - 부추는 간의 채소라 할 만큼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아주 뚜렷한 채소로, 대소장을 보호하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면서 인체기능을 북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6. 쑥 - 쑥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간 해독에 좋으며, 특히 숙취해소, 알코올분해 성분이 뛰어나며 인진 쑥은 카피라린 성분이 담즙분비를 촉진시켜 간 기증에 도움을 줍니다.

7. 칡 - 칡은 간에 좋은 카테킨과 사포닌 성분이 과산화지질을 억제해 주고 체내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해 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 (유기농 밀크씨슬을 먹어야 하는 이유)

간수치가 높아지면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고 복통이나 소화불량 또는 울렁거림, 황달등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아보

suk1.imissueok.com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및 제품소개(닥터아돌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블랙베리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정말 생소한 단어로 된 영양제들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정말 효능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해서 어떤 걸 먹어야 할지 고

suk1.imissueok.com

 

반응형